韻尾
韻書는 詩賦의 押韻등을 위한 참고서로서 존재하였기 때문에, 主要母音과 韻尾를 한단위로 묶어, 韻尾 자체만을 독립적으로 분석하지는 않았다.
<明代이후 曲韻家들 사이에서 다양한 韻尾에 따른 명칭 등장>
#直音 = 韻尾가 없는 -∅ / # 收噫 =韻尾가 -i / # 收㗁 = 韻尾가 -u
#抵㗁
칼그렌(B.Karlgren:高本漢)의《중국음운학연구》를 공역․출판하였다. 이 책의 번역작업은 매우 신중하였다. 번역과정에서 잘못된 곳은 모두 원저자의 동의를 구하여 개정하였고, 칼그렌 자신의 수정된 의견은 후일의 글에 의하여 번역․삽입하였으며, 이미 수정된 의견은 삭제하고 번역하지 않았
목차
서론
본론
1,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교육목적
2. 발도르프 프로그램의 기본 원리
3, 루돌프 슈타이너의 교육사상 1) 슈타이너의 생애와 인지학
2) 인간의 네 가지 구성체 3) 인간의 7년 주기 발달단계 4) 인간의 네 가지 기질 4, 발도르프 학교의 교육과정 5, 감성 표현 6. 발도르프
도교(道敎, Taoism)
들어가는 말
‘이웃 종교와 선교’ 강의시간에 ‘도교’를 발제하는 사람의 마음을 아는가? 적어도 우리가 ‘이웃종교’로 대화할 만한 상대는 대화할 만한 사람이라도, 또는 교단이라도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닐까. 도교를 우리 ‘이웃종교’로 삼기에는, (적어도 우리나라에는) 번듯
Ⅰ. 서론
과학적 심리학자들은 언어를 연구함에 있어서 언어의 상징적 의미 또는 무의식적 의미를 논란하는 것은 마치 한 아름다운 꽃을 논함에 있어서 그 꽃의 향기를 가지고 논란하는 것과 같지, 그 꽃이 한 알의 씨앗에서 어떠한 과정을 거쳐서 그러한 향기를 지닌 꽃으로 피어날 수 있는가를 설명
요희(瑤姬)는 염제의 딸이었다. 그녀는 결혼할 나이가 되었을 때 갑자기 요절하고 말았다. 정열에 가득 찼던 그녀가 죽자 영혼은 고요산(姑媱山)으로 가 요초(瑤草)가 되었다. 요초는 잎이 겹겹으로 매우 무성하게 나 있으며 노란 꽃을 피웠고 야생마(野生馬)와 비슷한 열매를 맺었다. 그런데 누구든
이 논문은 고대국어의 한 방언인 고구려말의 차자 표기 자료를 분석한 논문이다. 이는 곧 고구려시대에 고구려지역에서 쓰인 말에 대한 연구라는 점에서 하나의 공시언어학이다. 즉, 고대국어를 단일어에 뿌리를 둔 하나의 큰 공시태로 설정하고, 이 가운데 고구려 지역에서 쓰인 말에 관련된 자료를
언어 자료 가운데에서 가장 오래고 보편적으로 널리 쓰이는 게 땅이름이다. 땅이름 가운데에는 상당한 문화적인 정보가 투영될 수 있다. 이를 일러 언어의 문화투영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지명 형태소인 ‘함(咸)-’계 지명 속에 들어 있는 문화적인 정보는 무엇일까를 캐어보는 것이 이 글의 보람이다.
詩 經
Ⅰ 序論
중국문학은 「詩經」으로부터 시작된다고 하리만큼, 그것은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시가집이며, 후세 중국문학에 큰 영향을 끼쳤다. 「시경」에는 대략 지금으로부터 2500 내지 3000여 년 전의 시가들이 실려 있다. 「詩經」은 공자의 손에 의하여 정리되었으며, 오경의 하나로 확정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