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내레이션과 에피소드 구분의 또 다른 기능
내레이션 : 영화 스토리간의 간극을 에피소드와 정마담의 보이스오버 내레이션을 통해 메꾼다. 이는 비유하자면 만화에서의 프레임 사이에 있는 공백이라고 할 수 있다. 영화는 관객으로 하여금 정마담의 내레이션을 받아들임으로서 그 서사의 공백을
보이스오버가 있다. 이는 내레이션과 거의 구분하기기 어려울 정도로 비슷하다. http://k.daum.net/qna/openknowledge/view.html?boardid=KL&qid=2d1rv&q=%B3%BB%B7%B9%C0%CC%BC%C7
보이스오버를 정의 하면 ‘영상과 일치 하지 않는 대사’ 이다. 화면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인물이 화면 밖에서 설명조로 내레이션을 하는 것이
Q “카카오톡는 독특한 서비스기업인데요, 서비스전달과정 또한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떠하신가요?”
A “카카오톡은 플랫폼사업입니다. 따라서 플랫폼 자체가 서비스전달과정이 됩니다. 즉 카카오톡 자체가 서비스전달매체인거죠. 그러나 부가적 서비스전달이 주는 아닙니다. 즉, 부가
7인의 사무라이- 가장 일본적인, 가장 선구적인
<7인의 사무라이>(54년)는 구로사와 아키라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감독으로 만든 작품이다. 전국시대가 배경인데, 주인을 잃고 방랑하던 사무라이들이 도적 떼의 습격에 떨고 있는 농민들에게 고용되어 싸우는 이야기다. 일본과 서구양식을 버무리는
Ⅰ.머리말
인터넷 사용인구가 1천만을 넘어서면서 사이버공간(Cyberspace)은 이제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인프라가 되었다.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은 계속해서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고, 인터넷 이용률도 세계 3위에 이르고 있다. 올해 10월말 기준으로 국민의 64%를 차지하는 2,900만 명이 인
보이스오버내레이션-스토리텔러로서의 등장인물
보통 화면 밖에 있는 이 내레이터는 스토리 속의 인물이기도 하기 때문에 관객이 그 사건을 해석하는데 일조하나 반드시 중립적이거나 감독의 대변자인 것은 아니고 가끔씩은 영화의 주인공이기도 하다.
5.사실주의적고전적형식주의적 내러티브
사실
보이스오버 내레이션도 훨씬 많이 사용했다. 전체적인 모습과 분위기는 어둡고 음산했는데, 그때까지 탐정 영화에서는 흔치 않았던 것이다.
1940년대에 일단 자리를 잡은 느와르 영화는 계속된 변천을 겪었다. 스튜디오 시스템의 몰락과 흑백영화의 쇠퇴와 함께 1960년대에 사라졌지만 1970년대 이후에
후 운명의 불길한 그림자가 드리워질 때는 단조로 변해서 연주되어
비극으로 치닫는 연인들의 운명 표현해준다. 그리고 로렌스 올리비에의 목소리의 프롤로그와
줄리엣이 죽었을 때, 그리고 마지막 영주의 대사를 보이스오버로 들려줌으로써 영화의 고전
적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켜 준다.
보이스오버(voice-over) 내레이션을 사용할 때 복잡해진다(p.337, 8-4 드럭스토어 카우보이, 미국 1989). 보통 화면 밖에 있는 내레이터는 스토리 속 인물이기도 하며 사건을 해석하는 데 일조하고, 반드시 중립적이지도 또한 감독의 대변자도 아니다. 영화의 스타일에 따라 내레이션도 다르다. 사실주의적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