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레이션이 바로 이와 같은 보이스 오버 기법이다. 보이스 오버 개념을 제외한 내레이션을 말하자면 화면 속에 등장한 인물이 화면 속에서 대사를 하는 것이 아닌 외부에서 설명조로 이야기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쉬운 예로는 ‘친절한 금자씨’를 들 수 있다. 영화속 주인공인 이영애는 화면
속화 되어가는 사회는 이러한 모습의 연극 사조를 만들어낸 것이다.
1980년대 리얼리즘문학에는 위와 같은 문제를 사실적인 모습으로 그려내었다면 현재는 다시 부조리극의 특성을 반영한 소통의 어려움을 그려내는 새로운 방식들이 나타나고 있다. 현대의 실험연극과 실험영화들이 이러한 속성을
영화가 탄생한 이후 영상과 음향을 일치시킨 최초의 유성영화『재즈싱어』가 등장한 1927년에 이르는 시기를 말한다. 무성영화(Silent Film)은 그 용어와는 달리 침묵상태로 상영되는 영화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실제로는 음악이 영상의 연속성을 보완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배우들이 화면의 옆에서 대사
속된 움직임처럼 보인다. 구멍을 뚫은 원판은 위가 뚫린 회전 원통으로 발전하였다. 움푹 낮은 안쪽 면을 따라 그림띠가 둘러져 있고 수직의 틈새로 들여다 볼 수 있게 되어 연속적인 움직임의 모양은 훨씬 그럴 듯 해 졌다.
대도시, 군중, 극장
영화의 등장은 파리, 빈, 뉴욕, 베를린 등 19세기 중반
Ⅰ. 누벨바그(nouvelle vague)란?
영화 ‘쥴엔짐’ 뒤의 영화사조인 누벨바그는 1957년경부터 프랑스 영화계에 일어난 새로운 물결을 지칭하는 프랑스어(nouvelle vague)이다. 20~30대의 젊은 영화인들이 전통적인 영화에 대항하여 새로운 영화제작을 시작한 것으로, 직업의식을 갖지 않은 작은 그룹에 의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