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fiction)’이 그것임
- 하이퍼픽션은 메타픽션과 마찬가지로 독립되고 완결된 이야기 세계의 창조와 이를 서술한다는 소설의 본질적 측면을 거부하는 소설형태임
3. 서정과 서사와 극
1) 세 장르
① 전통적으로 문학 장르는 크게 서정(lyric), 서사 (epic), 극으로 나눔
② 오늘날의 장르로 보면 각각
hyper-fiction)’이 그것임
- 하이퍼픽션은 메타픽션과 마찬가지로 독립되고 완결된 이야기 세계의 창조와 이를 서술한다는 소설의 본질적 측면을 거부하는 소설형태임
3. 서정과 서사와 극
1) 세 장르
① 전통적으로 문학 장르는 크게 서정(lyric), 서사 (epic), 극으로 나눔
② 오늘날의 장르로 보면 각각
hyper-fiction)’이 그것임
- 하이퍼픽션은 메타픽션과 마찬가지로 독립되고 완결된 이야기 세계의 창조와 이를 서술한다는 소설의 본질적 측면을 거부하는 소설형태임
3. 서정과 서사와 극
1) 세 장르
① 전통적으로 문학 장르는 크게 서정(lyric), 서사 (epic), 극으로 나눔
② 오늘날의 장르로 보면 각각
hyper-fiction)’이 그것임
- 하이퍼픽션은 메타픽션과 마찬가지로 독립되고 완결된 이야기 세계의 창조와 이를 서술한다는 소설의 본질적 측면을 거부하는 소설형태임
3. 서정과 서사와 극
1) 세 장르
① 전통적으로 문학 장르는 크게 서정(lyric), 서사 (epic), 극으로 나눔
② 오늘날의 장르로 보면 각각
HyperFiction) - 인터넷의 출현으로 가능해진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소설로 비선형적인 내러티브를 가진 하이퍼텍스트의 대표적인 예이다. (* 하이퍼텍스트 - 통신문학의 발전적인 형태로서 개인적인 블록집이나 어휘집을 전자적으로 연결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키워드나 수용자의 요구에 의해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