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물화의 의의
: 움직이지 않는 물체의 형태, 색채, 질감, 구도를 묘사한 그림으로, 정물이라는 표현은 1650년경 네덜란드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정물화의 요소는 고대 로마 시대의 벽화에서도 발견되지만 17세기네덜란드에 이르러 독립적 장르로 분리되어 발전했다.
Ⅱ 본론
1. 17C 당시 네덜란
세기 말 종교적 대립이 끝난 뒤 바로크 양식이 나타나게 되었다. 17세기 바로크 미술이 상당부분 로마 카톨릭 교회의 힘과 열정에 힘입어 피어났다. 카톨릭의 새로운 교회체제를 마련하려는 노력으로 로마는 다시 카톨릭 세계의 중심이 되었고 신의 영광을 드러내는데 미술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신교
정물화는 스스로의 의지로 움직이지 못하는 생명이 없는 물건 즉 화초, 과일, 죽은 동물과 새, 악기, 식기, 책 등을 그린 회화이다. 정물화(Still-Life)라는 용어는 네덜란드의 Still-Leven에서 온 것으로, 친숙한 사물들을 대상으로 그려졌다. 사람들에게 일반적으로 알려진 정물화는 17세기네덜란드정물화를
정물화는 스스로의 의지로 움직이지 못하는 생명이 없는 물건 즉 화초, 과일, 죽은 동물과 새, 악기, 식기, 책 등을 그린 회화이다. 정물화(Still-Life)라는 용어는 네덜란드의 Still-Leven에서 온 것으로, 친숙한 사물들을 대상으로 그려졌다. 사람들에게 일반적으로 알려진 정물화는 17세기네덜란드정물화를
세기의 프랑스 문학과 소설에 정통하고, 1660년과 1789년 사이의 ―디드로(Diderot) 등의 비평가와 여러 ‘살롱’을 중심으로 한―미술 비평과 미술 이론도 연구해 온 학자이다. 이러한 자신의 연구를 바탕으로 저자는 18세기 전반 가정의 영역을 묘사하고 있는 샤르댕의 회화를 분석하고 있다.
그는 이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