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그래픽의 이해와 방향
모션 그래픽은 초반에 개념적 이해가 없이는 접근하기 어려운 작업이다. 기존의 2차원 위주의 작업을 주로 하던 디자이너가 3차원 디자인 작업까지 그 영역을 확대했을 때 시간과 공간을 조화롭게 매치하지 못하여 작업 전체를 망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러스트레이터를
모션 센서, 영상 센서 등 유형사물과 주위 환경으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모든 물리적 센서를 만들고 활용하는 기술이다. 물리적인 센서는 응용 특성을 좋게 하기 위해 표준화된 인터페이스와 정보 처리 능력을 내장한 스마트 센서로 발전하고 있으며, 또한 이미 센싱한 데이터로부터 특정정보를
Ⅰ. 서 론
스포츠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은 금은동 메달을 따기 위하여 몇 년을 힘들게 고생을 하여 경기력 향상에 전력을 다한다. 육상이나 수영경기의 경우 0.001초 차이로 1위와 2위 순위가 결정되는 경우도 종동발생하고 있어 선수들은 굉장히 민감해 질 수 밖에 없다. 위 경우 보통 육안으로 판정하
1. 장르영화와 독립영화에 대해 설명하고,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1) 장르영화의 개념과 장?단점
(1) 개념
유형(type)이나 종류(kind)를 뜻하는 불어 단어 ‘장르(genre)’는 문학 연구에 주로 쓰이다 오래전부터 영화연구에 차용되어 왔다. 1940년대와 1950년대 이미 미국과 유럽, 특히 프랑스에
가상의 객체인 이미지, 모션 애니메이션, 오디오, 정보 등을 포함하는 컴퓨터 그래픽 영상을 삽입하여 사용자로 하여금 현실에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현실과 가상의 영상 혼합을 뜻한다. 가상현실은 현실세계를 어떻게 투영하느냐에 따라 다시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로 나누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