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이 주는 느낌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모션그래픽에 대한 많은 원론적 정의가 있겠지만 모션그래픽이란 그래픽작업에 생명력과 향기를 넣는 작업이라고 말해주고 싶다. 여기에서 생명력 은 Time이라 말할 수 있으며, 향기는 사운드를 의미한다. 간혹 모션그래픽의 비주얼에
오늘날 이미지(Image)는 정치, 경제, 문화, 계급, 민족, 인종 등 각 방면에서 문자보다 우선하여 우리에게 다가온다. 따라서 "이미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현대 문화현상들을 파악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사항이다. 사실 오늘날 시각중심주의(ocularcentrism) 문화현상은 이미지 생산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대
컴퓨터 그래픽(Computer Graphic )이란, 컴퓨터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거나 영상을 처리하는 것을 의미하며 크게 2D(2Dimension;2차원)와 3D(3차원)로 나눠진다. 2D는 평면으로 출력된 모든 이미지 및 2차원상의 작업 과정을 총칭하는 것이다. 페인트 브러쉬, 닥터할로 등과 같은 그래픽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컴퓨
만들어 내는데 다른 것과 비교해서 얼마나 쉬운가 비교해 볼 수 있는 개념일 뿐이다. 따라서 같은 결과를 내는 Animation Gif나 Java Applet과 비교하여 플래쉬 Movie의 제작이 훨씬 쉽다.
Ⅱ. 플래시(플래쉬)의 개념
플래시(Flash)는 Macromedia 사에서 개발한 웹 디자인 도구로서, 프로그래밍에 대한 깊은
작업이 더욱 편리해졌으며 그 기능 또한 이전 버전에 비해 강력해졌다. 플래시 MX 발표하고 Macromedia Flash MX에서는 풍부한 미디어 지원, 강력한 그래픽디자인, 데이터 기반의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환경, XML 지원, 사용자 정의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새로운 속성 관리자 등 모든 기능이 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