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그래픽의 이해와 방향
모션그래픽은 초반에 개념적 이해가 없이는 접근하기 어려운 작업이다. 기존의 2차원 위주의 작업을 주로 하던 디자이너가 3차원 디자인 작업까지 그 영역을 확대했을 때 시간과 공간을 조화롭게 매치하지 못하여 작업 전체를 망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일러스트레이터를
★아바타가 뭐야?
2010년 1월 어느 겨울날 나는 영화관을 나오면서 어안이 벙벙했다. 그리고 흥분을 감출 수 없었다. 무엇인가 강한 충격을 받았다. 영화 <아바타>를 보고 나온 순간이었다. 영화분야의 신세계를 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사실 나는 그 날 ‘아바타를 꼭 봐야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아바타가 뭐야?
2010년 1월 어느 겨울날 나는 영화관을 나오면서 어안이 벙벙했다. 그리고 흥분을 감출 수 없었다. 무엇인가 강한 충격을 받았다. 영화 <아바타>를 보고 나온 순간이었다. 영화분야의 신세계를 본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사실 나는 그 날 ‘아바타를 꼭 봐야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1.애니메이션이란?
Animation이란 단어는 사전적인 의미로 사물에 생명을 불어넣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통영되고 있는 의미는 필름이나 VTR 등의 영상 매체를 통하여 인위적인 대상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으며 이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Animator라고 한다.
2. 애
◈ 모션그래픽 기술적인 표현방법과 활용, 광고에서의 모션그래픽 사례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은(Motion Graphic)은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써 Motion과 Graphic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현재의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이라는 용어가 시작되기까지의 어원으로 과거에는 키네틱 타이포그래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