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맺음말
어린시절 시골에 살지는 않았지만, 할머니가 시골에 사셨던 덕분에 나는 도시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만끽하며 자랄 수 있었다. 특히나, 암탉이 직접 알을 품어 깨어난 병아리들이 암탉을 졸졸졸 따라다니는 모습을 보는 것은 학교 앞에서 파는 노란 병아리 들을 쪼그려 앉아
마당을 나온암탉」 등의 동화를 썼다. 현재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 대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다. 발표하는 작품마다 아이들과 학부모의 커다란 사랑과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평단으로부터 문학성을 인정 받는 우리 나라 아동 문학계의 베스트셀러 작가가 황선미 씨다. 황선미 씨는 ‘사과’라는
마당을 나온암탉
나에게 잎싹이는 이제껏 동화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주인공을 모습이었다. 어렸을 때부터 읽어 왔던 동화의 주인공은 항상 착하고 약하며, 순수하기만 했다. 그리고 고난이나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그것을 자신의 힘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이겨냈다.
그러나 잎싹
제작연도 : 1996년
작가 - 김재원(원작자-만화책), 이학빈(애니메이션 감독)
제작사 : 대원 C&A Holdings 주식회사
총 26편
김재원의 원작 만화 《큐라 큐라》를 1996년 KBS와 대원C&A홀딩스에서 텔레비전 애니메이션영화 시리즈로 제작.
내용 : 두치와 강아지 뿌꾸가 인간이 되고 싶어하는 괴물들과 벌이는
Ⅰ. 서론
1. 주제 선정 및 배경
밀리언셀러 동화를 원작으로 한 한국 극장용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암탉’이 지난 7월27일 개봉됐다. 첫 주말 관객 수는 22만8806명(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주말 흥행 5위다. 27일부터 31일까지 5일 간으론 33만5859명을 동원했다. 이 수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