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세계시장을 현재 미국과 일본이 거의 양분하다시피 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의 애니메이션 생산은 국내 순수 창작 작품보다 미국이나 일본 애니메이션작품의 하청 생산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하청생산은 특성상 부가가치 창출에 한계를 가질 뿐만 아니라, 미국이나 일본에서 하청을
조사 등을 통해 부전공제를 실시
② 교과 전담 교실운영
가급적 전 교과에 걸쳐 교과전담교실을 실시하고자 하였으나 본교교사들에 의한 교육과 정자체평가결과, 각 학급 담임교실을 기본적으로 배치
→ 과학실, 어학실, 멀티미디어실 및 소형시사실, 2D, 3D,영상제작스튜디오, 편집실
애니메이션은 현재 전 세계 애니메이션의 약60%를 차지한다.
대부분 한국 사람들은 아마 모두가 한 번쯤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나 일본 만화를 보았을 것이다.
대표적인 감독으로 뽑히는 데즈카 오사무나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들을 조사하면서 작품에 담긴 메세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어서 좋았
한국에서 멈추지 않고 유럽, 아시아 등 110개국에서 방송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프랑스 최대 지상파 채널인 TF1에서 평균 시청률 57%(동 시간대 시청률 1위 기록)를 달성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다.
이전까지 한국의 애니메이션은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일부작품은 있었으나 그 인기에서 실제수익으로 연
개입하게 된다. 특히 대중에게 잘 알려진 《날아라 슈퍼보드》의 손오공, 《아기공룡 둘리》의 둘리, 《짱구는 못말려》의 짱구, 《개구리 왕눈이》의 왕눈이는 모두 소년 캐릭터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각기 다른 성격이 그에 맞는 독특한 음운현상을 통해 작품 내에서 구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