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은 현재 전 세계 애니메이션의 약60%를 차지한다.
대부분 한국 사람들은 아마 모두가 한 번쯤은 일본의 애니메이션이나 일본 만화를 보았을 것이다.
대표적인 감독으로 뽑히는 데즈카 오사무나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들을 조사하면서 작품에 담긴 메세지를
정확하게 알수 있어서 좋았
. 당시까지의 일본 문학의 일반적 추세인 ‘사소설’, 혹은 ‘현실을 사생하는’ 소설이 아니라, 가상적 세계를 그리는 ‘애니메이션 풍’ 소설을 쓴 것이다. 아라이 모토코를 전후로 이와 같은 방식의 글을 쓰는 작가가 늘었으며, 이 방식이 이어져 현재의 라이트 노벨의 일반적 방식이 되었다.
조사 등을 통해 부전공제를 실시
② 교과 전담 교실운영
가급적 전 교과에 걸쳐 교과전담교실을 실시하고자 하였으나 본교교사들에 의한 교육과 정자체평가결과, 각 학급 담임교실을 기본적으로 배치
→ 과학실, 어학실, 멀티미디어실 및 소형시사실, 2D, 3D,영상제작스튜디오, 편집실
애니메이션 감독들의 작품은 마니아를 넘어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고, 개방 직후 ‘흥행 참패’를 면치 못하던 일본 영화 역시 소소한 일상을 섬세하게 담은 작품들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의 문화 콘텐츠 중 가장 경쟁력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애니메이션은 각종 장르의 다양한 작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미국이 44%(440억 달러), 유럽은 24%(240억 달러), 일본이 22%(220억 달러)를 차지하고 있는데 비해 한국은 불과 0.3%(3억 달러) 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