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을 진행하여, 객관식 문항을 중심으로 하는 설문조사의 피상적인 응답외에 좀 더 심도 있는 자료를 얻고자 하였다.
그리고 EBS 수능 강의를 통하여 온라인 학습의 전체적인 모습을 파악하기는 역부족이라고 판단, 온라인을 통한 TOEIC 및 대기업의 교육훈련에 대해서도 후반부에 다루고자 한다.
● 추상성에 의해 현실에 적용함에 있어 문제 상황에 대한 정확한
분석이 요구됨
● 액션 러닝이란, 소규모로 구성된 한 집단이 조직, 그룹 또는 개인이
직면하고 있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이슈와 원인을 규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행계획을 수립하여 현장에 적용하고, 그 실
문제가 조직 구성원 간 의사소통에 있음을 발견하였다.
이는 소트프 시스템 사고의 핵심적인 원칙에 위배되는 것으로 액션러닝의 모델로 SSM을 선정한
우리 조에 있어서 유의 있는 사안이기에 동행프로젝트의 비구조적인 문제로 의사소통 문제를 채택하였다. 인터뷰와 통계자료 분석을 통해 우리가
항해 시대에 선구적 역할을 한 나라는 포르투갈과 에스파냐인데 이베리아 반도에 위치한 이 두 나라의 역사는 이슬람과의 투쟁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이 두 나라가 유럽 세계를 이슬람으로부터 보호하는 방파제의 역할을 했다. 이들은 이슬람에 대한 적개심과 이슬람을 타도하고 그리스도교를 전파하
E-러닝의 가장 기초적인 기술
교수와 학습자 혹은 학습자 상호 간의 상호작용 지원
SCORM (공유 가능 콘텐츠 객체, 개발 표준안)
콘텐츠의 교환, 공유, 결합을 통해 확대, 재생산이 가능하도록 하는 교육용 콘텐츠 개발 표준안이다.
A사와 B사가 SCORM에 따라 교육용 콘텐츠를 개발했다면, 이 두 회사
구축
<교육정보화의 방향>
인적자원 개발
교육, 사회 변화 주도 가능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5. 새로운 교육제도의 전망
정보격차 해소
- 풍부한 교육정보 제공
대안교육
- 자발적 학습 패러다임 창출
부가가치 극대화
교육개혁, 인적자원 개발로써의 e-러닝
지식유통 연결체로써의 e-러닝
2) 액션 러닝의 특징
액션 러닝의 첫 번째 특징은 학습을 위해 사용되는 문제는 인위적으로 조작된 것이 아니라 실제 조직에서 해결해야 하는 경영상의 문제라는 것이다. 따라서 학습을 통해 도출된 결과는 학습 그 자체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문제해결을 위해 실제로 적용되고, 활용되어야 한다.
e-learning을 정의
- 중간 생략 -
2. 수업시간의 내용을 바탕으로 블렌디드 러닝의 필요성과 효과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블렌디드 러닝은 오프라인 교육의 대안적 교육 형태로 등장한 e-learning이 효율성이라는 장점에도 불구, 다양한 문제점이 대두되면서, 두 교육의 장점을 혼합하여 교육의 효과성
동서 교역을 엄하게 금지하면서 크게 줄어들었다.
또한 동서 교역의 큰 축을 담당하던 실크로드 역시 정화의 대외 원정 이후 급격하게 폐쇄 정책을 주장한 명 정부에 때문에 교역량은 거의 없었다. 최재수, 『해양한국』「바다와 해운이야기 ; 대항해시대의 개막」, 한국해사문제연구소, 2005. p146.
0. 들어가는 말 - 대항해시대에서의 리스본의 상징성
우리가 일명 대항해시대라고 부르는 15~16세기 유럽은 팽창의 시기였다. 급격하게 발전하는 경제력을 유럽 내부의 수요만으로는 지탱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던 유럽인들은 십자군 전쟁 이후 본격적으로 유럽 밖으로 시선을 돌리기 시작했다. 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