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마트러닝이란?
스마트러닝은 비교적 최근에 등장한 개념으로 최근 미래형 교과서로서 데스크톱 컴퓨터 뿐만 아니라 태블릿PC, 컴퓨터, 스마트 패드, 스마트TV 등에서 사용가능한 디지털 교과서 개발을 추진하는 교육과학기술부(2011)의 ‘스마트교육 본격도입을 위한 실행계획’ 발표와 함께 스마
Ⅴ. 액션러닝 성공 포인트
1. 적절한 문제선택
이는 액션러닝의 대표적인 실패 원인 중 하나이다. 따라서 액션러닝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직면한 실질적 도전과제를 선택해야 한다.
2. 조직차원의 지원
최고경영층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며, 액션러닝을 통해 제안된 행동 대안의 실행 및
항해시대 시리즈를 내놓음으로써
이 제품이 결정판이란 것을 주목
일본게임 매니아들의 반응
리플을 한글로 번역
오! 대단한 역작이다 --아무로 나미에
빵빵한 사운드, 엄청난 그래픽 -- 나카타 히데토시
5. 대항해시대~!! 게임운영의 항해상 문제점은 없나??
1. 육지에서 가게등에서 바람에
e러닝과 지식경영의 통합을 시도하는 등 e러닝과 KM의 변화양상에도 상징적인 의미를 지님
사례 배경 및 목적(cont’d)
집합교육의 한계로 e러닝으로 기업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를 겪고 있는 지금 LG전자의 사례를 통해 기업이 e러닝 도입으로 당면한 문제를 공유하고, 성공한 LG전자의 사레연구를 통
Ⅴ. 액션 러닝의 기대효과
1. 구체적인 대안 제시
액션 러닝 프로그램은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핵심 현안 및 현장 중심의 이슈를 중심으로 문제를 선정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대안을 실제 행동을 통해 제시한다.
2. 기업전반에 걸친 환경 고려 가능
액션 러닝 프로그램은 문제의 근본적
Ⅰ. 개요
국가적인 정보화 추진 결과에 따라 전국 어디에나 인터넷 망이 구축되어 있으므로 이를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교육훈련에 적극 활용하여야 할 것이다. 대학과 군, 기업과 대학, 기업과 정부 등 각 기관 간 중장기 협력학습 프로그램에 e러닝을 적극 활용하면, 개별기관의 지식경쟁력 강화뿐만
E러닝경영
1. 들어가는 말
정보기술의 발달은 기업에 많은 효율성을 가져다주었다. e-learning은 정보기술의 발달에 따른 하나의 지식경영에 도움을 주는 도구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e-learning이란 무엇일까? 그 정의는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개인적으로 e-learning은 정보기술을 통한 효과적인
Ⅰ 서론
오늘날 지하철에서 책을 읽는 사람을 거의 발견할 수 없을 정도로 책은 더 이상 이 시대 지식의 전달자가 아니다. 그 역할은 모바일 기기가 대신하고 있다. 즉 모바일러닝 즉 M-러닝은 노트북, 스마트폰, 테블릿 등과 같은 모바일기기와 무선인터넷이 결합되어 출현하였다. 컴퓨터 중심의 이러
러닝도 그 가운데 하나이다. 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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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스마트러닝과 소셜러닝의 개념과 특징
1) 스마트러닝의 개념과 특징
2010년 e-러닝 위크 2010회의 주제로 등장한 스마트러닝의 개념은 지금까지도 가장 널리 쓰이는 개념이다. 스마트의 개념은 독립적으로 지능적인 활동을 하는 것을 지칭하며 여
러닝 방법에 조직 단위를 응용한 것이다.
이 어프로치는 회사의 현실적 문제를 액션러닝의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한다. 이 어프로치도 전형적인 AL(action learning)의 구조를 따른다. 이사나 고위 경영자는 Client가 되고, 중간계층의 경영자는 촉진자(facilitator)가 되어주며, 직공장이나 감독관은 행동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