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비선형 편집시스템
방송제작환경의 디지털화는 프로그램의 제작 및 촬영과정에서 송수신과 저장, 관리부문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방송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전환시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영상 및 음성 신호가 디지털화 된다는 것은 신호들의 전송과 저장이 효율화되고 활용의 측면에서도 다양
비선형성과 상호작용성의 한계는 게임이란 장르를 빌려 실현된다. 인터렉티브 무비라는 장르의 게임은 내러티브가 존재하고 이야기의 흐름에 의존하여 게임이 진행된다는 점에서 게임보다는 영화에 가까운 형태를 보이고 있다. 각 분기가 존재하고 분기별로 선택여부에 따라 내용의 흐름이 바뀌는 것
본 연구에서는 이상과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문헌자료 탐색 선행 연구 이론과 방송기록을 참고하고 제작 현장에서 비선형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 방송 제작 PD와 방송기술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이론들의 선행 연구를 위해서는 방송관련
Ⅰ. 개요
간섭(interference) 은 파동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한 성질의 하나로서 둘 이상의 동일한 진동수의 파동이 같은 지점에 도달할 때 각 지점에 따라 파동의 세기(intensity) 분포가 일정한 형태를 이루고 있는 경우를 말한다. 이는 근본적으로 파동이 중첩의 원리를 만족하기 때문이다. 즉 음양의 값을
Ⅰ. 개요
인간은 이야기를 하는 동물이다. 인간은 이야기를 통해서 자기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며, 타인의 삶은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우리에게로 개입해온다. 이야기는 우리가 자신을 들어다보는 반성적 거울이요 인간과 인간을 맺어주는 대화적 끈인 것이다. 이야기는 우리의 관심을 추상적이고
I. 서론
우리나라의 평생교육법에 의하면, 평생교육은 ‘학교의 정규교육과정을 제외하고 학력의 보완교육, 성인 기초교육, 직업능력의 향상교육, 인문교양의 교육, 문화예술의 교육, 시민참여의 교육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의 개념이다. 평생교육은 그 관념의 특징상 다양한 장
시계열분석
I. 시계열분석의 의의
시계열분석(time-series analysis)은 일정한 시간간격을 두고 관측 ․ 수집한 자료를 분석하는 미래예측방법이다. 시간의 순서에 따라 관측된 자료를 시계열(時計列: time-series)자료라고 부른다. 우리가 자주 접하는 주가지수동향과 같은 것이 시계열자료의 대표적인 예
Ⅰ. 카오스이론(혼돈이론)의 정의
일련의 법칙이 없다는 것은 곧 혼돈이 있다는 것을 뜻하며, 혼돈이 존재하고 있는 곳에서는 아무것도 존재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법칙이란 곧 질서를 뜻하며 더욱이 이러한 질서가 일관성을 갖고 지속된다는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질서를 갖고 있는 어떠한
1.서론
전력 계통은 흔히 말하는 다수의 발전기, 변압기 ,부하 와 여러 가지 설비들로 구성되어있다. 이들은 송전선로에 의해 수많은 모선들과 서로 연결 되어있다.
전력 시스템의 목적은 전력 계통에 연결 되어 있는 수용가에 유효전력과 무효전력을 공급하는 것으로 전력의 공급은 정해진 전압의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