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으로 흥행스타들을 만들어 내고 그 막대한 이익을 자본으로 기획. 제작뿐만 아니라 유통까지 포괄하는 말 그대로 토털 엔터테인먼트 업체들이 생겨난다.
연 매출 200억에서 500억에 이르는 이들 대형 연예 기획사들 중 몇몇은 코스닥에 상장하면서 안정적인 자본유입의 토대를 마련하였고 해외시
Ⅰ. 개요
스타마케팅이 유행하는 저변에는 서로 다른 두 가지 상이한 이유가 존재한다.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기성세대 소비자는 구매에 더욱 신중해지고 구매에 확신을 가지고 싶어 하는데, 이미 검증을 받은 스타나 재벌총수가 보장하는 제품은 믿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아파트나 자동차
마케팅 전략」,한국식품영양과학회, 『식품산업과 영양』,2000, p.2.
특히 어린이들에게 매우 큰 인기를 끌었는데, 151종(판매당시)이나 되는 다양한 스티커를 모으기 위해 아이들은 집착하리만큼 지속적으로 빵을 구매했다.
이와 같은 성공과 관련하여, 본 연구는 사회․경제적 측면, 교육․
Ⅰ. 서론
1. 주제선정 동기와 연구의 필요성
팬덤문화는 단순히 청소년이 아이돌을 좋아하는 문화가 아닌 팬덤문화에 대한 이해 없이는 대중문화를 설명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현재 의류뿐 아니라 화장품, 음식, 게임, 전자제품 등 거의 모든CF에는 아이돌스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