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그래픽이 지금은 우리 머리 속에서 꿈꿔왔던 모든 것을 표현하는 완벽한 예술의 도구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컴퓨터그래픽이 그렇게 급속하게 우리 생활속으로 침투하게 된것은 단연 방송과 영화, 상업필름(C.F.)등의 두드러진 공헌이다. 한국 컴퓨터그래픽애니메이션의 시조로 다수가 인정
그래픽 가속기에 영향을 받음
산업디자인, 웹디자인을 비롯하여 영화에 응용
그래픽스(Graphics)
2D 그래픽 : 모델로부터 필요한 기하학적 변환 등을 거쳐 디스플레이 장치의 뷰포트(viewport)에 출력
3D 그래픽 : 모델로부터 사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흔히 렌더링(rendering)이라 하는 데, 물체의 원
그래픽 가속기에 영향을 받음
산업디자인, 웹디자인을 비롯하여 영화에 응용
그래픽스(Graphics)
2D 그래픽 : 모델로부터 필요한 기하학적 변환 등을 거쳐 디스플레이 장치의 뷰포트(viewport)에 출력
3D 그래픽 : 모델로부터 사실감 있는 그림을 만드는 과정을 흔히 렌더링(rendering)이라 하는 데, 물체의 원
기술과 노하우를 계속 축적하고 업그레이드 시켜 3D 장편 애니메이션 시장을 앞으로도 계쏙 독점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반적으로 미국은 실 사는 물론 애니메이션 제작 시 고려하는 것은 철저히 산업성 여하에 따라 결정한다. 즉 경제를 추구함에 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은 상품기회단계에서
컴퓨터애니메이션은 사물의 움직임의 영역을 제어하여 인간이 촬영할 수 없는 영상을 만들어내는 일이나 ‘스캐니메이트(Scanimate)’, 사람이 그린 몇 장의 그림을 분석하고 채색하여 움직이는 그림을 만드는 것 등을 포함하지만, 현대적 의미에서 보면 디지털 혹은 아날로그 컴퓨터를 이용하여 물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