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년대 미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연구 및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증강현실이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다
증강현실은 온라인데이터를 결합시켜 효율을 극대화시키는 것인데, 가상현실과는 다른 개념이다.
원래는 증강현실이 원격의료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하여 현실과 가상 세계를 융합시키며, 인간과 기계가 보다 자연스럽게 협력하고 소통하는 환경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들은 4차산업시대가 기존 산업과 사회 구조에 혁명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비와 대응이 필요한 시대임을 나타냅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홀로그램 등 킬러 콘텐츠 개발에 정부의 적극적인 의지가 드려나고 있다.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아래 국내 통신사들이 차세대 통신 인프라인 5G 네트워크를 앞서 구축하여 콘텐츠 분야에서도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전략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콘텐츠산업 적극적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도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접목에 해당될 수 있다.
이 레포트는 4차산업혁명시대의 기술변화 중에 외식(급식포함)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기술과 고객의 외식행동에 주는 영향, 그리고 실제 외식기업에서 도입하고 있는 기술의 활용과 이에 대한 고객의 반응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