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를 개발하여 그 행사, 혹은 대상을 대중에게 홍보하거나 그 이미지 통일화의 한 방법으로 사용되기도 한다.
이처럼 황금알을 낳는 캐릭터를 창출시킨 만화영화는 유럽에서 처음 시작됐으나 정작 그것을 산업으로 꽃피운 것은 미국이었다. 귀여운 생쥐 미키 마우스는 20세기 엔터테인먼트 사업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3D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핵심 기술 연구 개발은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을 중심으로 기술선점을 위해 각각 독립적인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대표적인 것들로 일본에서는 2006년부터는 총무성 주관으로 유니버설 커뮤니케이션 기술(UCT) 개발을 통하여 2020년 실용화를 목
캐릭터들은 ‘그것’에 지배당한다. 따라서 코미디에서는 여인들이 자신들이 속한 사회의 분위기에 반하여 자족적인 결혼커플로 결합되는 반면, 멜로드라마의 주인공들은 궁극적으로 사회적, 가족적 전통의 구속되는 것으로 그려진다.
무성영화의 멜로 거장은 그린피스다. 그는 <세상의 중심>, <순수
지속적으로 변화․발전하고 있다. 가격 우위도 기술 우위도 선점하지 못한 우리나라로서는 온라인 게임 산업의 성장은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다.
본 보고서의 연구대상 기업인 NC SOFT는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 1위에 위치하고 있다. 한동안 온라인 게임의 중독성, 아이템 거래의 폐해, 캐릭터
제작 시, 해외 의존도가 높을뿐더러 한국 기업의 기획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라 할 수 있겠다. 그래서 본연구에서는 한국 애니메이션의 현 상황에 대해 자세히 되짚어보고, 일본의 성공사례를 분석하여, 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