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워터마킹이란 어떠한 멀티미디어 저작물을 보호하기 위하여 여기에 특별한 형태의 워터마크(저작원 정보, 로고, 인감, 일련번호 등)를 감추고 추출하는 모든 기술적 방법을 말한다.
디지털 워터마킹은 지폐가 아닌 디지털 매체 즉 멀티미디어 컨텐츠에 눈에 보이지 않거나,귀로 들을 수 없
정보를 변형시켜 암호문으로 만들고 특정한 비밀키를 이용하여 암호문을 다시 원래 정보로 복원(decryption, 복호)시키는 기술을 말한다. 이때 암호화에 사용되는 키를 암호키, 복원시킬 때 사용되는 키를 복호키라고 한다. 암호화 방식에는 이 두 가지 키가 동일한 대칭키 암호화 방식과 두 키가 서로 다
정보로서 개인의 식별기호나 부호를 삽입하는 표시라고 정의 내려질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워터마크의 가장 쉬운 예는,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지폐의 위조방지를 위하여 사용되어지고 있는 워터마크기법이라고 할 수 있다. 쉬운 예로 만원권 지폐에는 앞면 좌측에 세종대왕의 초상이 마킹되
정보 제공 서비스를 목표로 하는데 앞의 응용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문제를 안고 있다. 때문에 이들 사업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인프라 요인이 여러 가지 있지만 그중 워터마킹을 통한 성공적인 저작권 보호가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응용이 다루는 컨텐츠는
Ⅰ. 교육권
어린이의 교육을 받을 권리의 보장실태에 관한 정부의 보고서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대한민국에서의 교육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었으며, 전통적으로 가장 중시되는 가치 중의 하나이다. 대한민국은 9년간의 교육을 의무 교육으로 정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아동들이 학업을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