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메이크된 영화와 원작 사이에는 문화적 차이가 드러난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이점은 영화를 제작하는 사람의 국적이나 속한 문화권이 영화에 드러나게 되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점이라고 생각되기도 합니다. 할리우드영화가 꼭 미국만이 아니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배급되고 있지만 주관객을
장기 정책 프로젝트는 연금·노동시장 개혁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개혁의 골자는 독일식(유럽형) 경제모델의 후퇴, 미국식 자유경쟁 모델의 수용으로 요약된다. 경쟁보다는 ‘약자 보호’를 이념으로 하는 사회민주당 출신 총리가 이런 정책을 들고 나왔으니 이는 단순히 정책적 변화가 아닌, 국
시장
CJ 엔터테인먼트는 과거 우리나라에서 흥행했던 영화들을 미국 케이블TV를 통해 배포하기 위해 미국 케이블 영화 채널을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는 새로움 플랫폼을 개척함으로써 앞으로 미국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고히 하겠다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과 달리 미국의 부가판권 시
영화의 질적 성장과 흥행성공은 해외시장 진출에 견인차 역할을 해주었다. 더욱이 최근 들어 <시월애>가 <레이크 하우스>로 리메이크 되는 등 한국영화의 해외 진출이 더욱 가시화되었다. 이처럼 리메이크판권 판매, 합장 투자등과 같은 다양한 형태의 진출이 이루어지면서 해외의 한국영화에 대한 인
배급사와 극장이 나누어 갖는다. 영화 제작사는 획득된 순이익의 40%에 해당하는 금액을 취하고 나머지의 금액은 투자자에게 돌려준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한국의 영화배급사와 제작사들은 영화 각각에 대한 수익배분구조를 명시하는 자료를 공개하기 꺼려한다. 수익배분의 과정은 시장의 관행과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