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동기 유발을 이끌어 기분 전환(diversion)과 함께 학습 능력(proficiency)을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수업방법이다. 황희재(2006).『 초등 영어 교과서 게임분석 및 게임 연구』.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20.
2. 장 ․ 단점
1) 장점
첫째, 게임은 학습자에게 학습에 대한 흥
학습에서 노래사용은 즐거운 멜로디를 통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관심을 유지하기 쉽고, 감정적으로 열린 상태를 조성하는 심리적인 장점과 언어의 형태를 연습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Ⅱ. 영어노래교육(영어노래지도)의 필요성
영어학습은 지식을 이해하는 학습이 아니라 언어기
영어 회화를 구사하고 높은 토익점수를 받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영어교수법 강의와 교재를 학습한 후 제12장 학습자 변인 연구 정의적 요소 중 “동기”와 관련된 과제물을 작성하여 제출한다. 전체 매수는 3장이며 세부사항은 아래와 같다.
(1) 첫 장에는 관련 주제, 즉 학습 동
Ⅰ. 개요
학습자가 행하는 모든 행동들은 동기에 의한 것이다. 동기라는 것은 ‘어떤 행동의 방향과 강도 등을 좌우하는 정신적인 힘이나 그러한 경향’을 말한다. 동기란 말은 라틴어의 “moveers"에서 나온 것으로서 ”움직인다.“(move)는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동기란 유기체의 움직임을 가져오게 하
Ⅰ. 서론
초등학교 영어는 기본적으로 중학교에서 본격적으로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기 이전의 사전 예비 교육의 성격을 띤다. 따라서 영어를 유창하게 사용하는 능력을 기른다기보다는 영어라는 외국어가 주는 생소함을 덜어 주고 좀더 친밀한 느낌을 가지도록 해 주는 정도 교육 목표를 설정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