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장수 이야기- 원작과 그 의미
옛날 어느 곳에 한 평민이 아들을 낳았는데, 태어나자마자 겨드랑이에 날개가 있어 날아다니는가 하면, 힘도 센 장수였다. 부모는 장차 이 아이로 신기한 능력과 신분상 발휘할 기회가 적다는 한계로 말미암아 윗전의 노여움을 사고 집안을 망치게 될 것이라 여겨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
"행복하고 좋은 삶이란 어떤 것일까?",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일까?"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봤을 명제가 아닐 수 없다. 현대인뿐만이 아니라 인류가 존재해온 이래로 행복이란 감정을 정의 내리기 위해 부단히 도 노력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람
장수입과 제작비의 차액은 무려 2억 3,300 만 달러에 달한다.
이는 극장수입과 제작비만을 계산한 것으로 2차적 수요시장으로의 산업 확대라는 애 니메이션의 특성을 고려하면 엄청난 액수의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산업임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들 메이저 스튜디오들은 자체 기술과 노
구로사와 아키라 감독과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은 서구의 감독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다. ‘킬빌'과 ‘펄프픽션'으로 유명한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은 일본 영화와 애니메이션으로부터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말할 정도로 일본 문화의 팬이다. 일본식 괴담은 할리우드 공포영화의 단골 아이템이
1. 설화의 개념
설화란 구비전승 되는 산문형식의 이야기 전체를 가리키는 학술용어이다. 설화를 문자 그대로 뜻풀이하면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모든 이야기가 설화가 될 수 없다. 이야기 즉 설화가 문학 장르상의 정식 명칭으로 되기 위해서는 민중적, 구전적, 허구적, 산문적이어야 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