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들은 한결같이 슬로우 푸드인데도 어느새 패스트푸드화 되어 버린 것이 현실이다. 무엇을 먹는가 보다는 어떻게(how) 먹는가에 따라 진정한 웰빙이 이루어지고,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슬로우푸드, 엄밀히 따지면 슬 로우푸드컬쳐(문화)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것이다.
Slow Food에서 Slow Eating으로 이미
세계에는 다양한 식문화가 존재한다. 기후와 풍토의 차이에 따라 그곳에 사는 사람들이 반응한 결과가 그렇게 나타난 것이다. 우리는 오랫동안 벼농사 문화를 일궈오면서 밥을 주식으로 삼고 생선과 김치 등을 반찬 삼았으며, 세계 어느 민족에게서도 볼 수 없는 숟가락·젓가락 병용문화를 일궈왔다.
대한 안정성을 확실하게 보장받지 못하는 등의 새로운 문제를 야기시켰다.
이렇듯 밀은 중국사회를 이해하는 매우 중요한 관문이다. 세계 밀의 기원, 세계 최대 밀 생산지인 중국의 밀 수급현황, 다양한 밀 요리가 가능한 중국의 식문화를 통해 중국인의 밀 문화와 현주소 그리고 밀이 중국의 정치·경
문화를 형성하기도 한다. 식습관은 문화의 형성과 변천을 나타내는 주요 요소이며, 문화는 학습되어진 경험이 정착하는 과정을 통하여 다음 세대로 전승된다. 음식과 관련된 식생활 문화는 각 민족의 문화적 특성을 이해할 수 있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각 나라 문화의 심층적 고찰을 위하여서는 그
대한 이론을 체계적으로 현장에서 잘 실천할 수 있는 교육환경 속에서 가능하다.
유아교육의 이론적 기초는 철학적, 심리적, 사회·문화적 기초의 세 가지 측면에서 고찰해 볼 수 있다. 이러한 유아교육의 이론적 탐색은 유아교육의 본질 즉 아동관, 학습관, 유아교육의 목적관을 바르게 이해하는 데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