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수학과 혼합계산 학습자료(교육자료)
1. 자료의 필요성
E-Learning 환경을 통하여 제공되는 컨텐츠 중 교수 게임 양식의 코스웨어는 오락적 도전을 내포하여 학습을 촉진시키고, 지식 및 기능의 습득과 개발을 위해 호기심 및 동기 유발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하므로 코스웨어의 유형 중 시뮬레이션과
Ⅰ. 흥미유발과 교육활동
도입 단계에서는 학습 분위기 조성, 학습 문제(목표)확인, 학습 문제 해결 계획 수립, 학습 순서의 확인과 간은 활동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아동 배치는 러그 미팅의 분위기, ∪(마제형)의 좌석 배치가 집중하기 좋다. 게임 및 학습자료로는 카드, 비밀 상자, 퀴즈, 인형극, 무
학습
정리
◈ 동기유발
● 동화구연
선생님이 저번 수학 시간에 지원이가 동굴에 사는 수학 귀신을 만났던 이야기를 했던 것 기억나나요? 우리 학생들이 □가 있는 곱셈식을 잘 풀어서 지원이에게 가르쳐 준 덕분에 지원이가 무사히 곱셈 나라로 돌아갈 수 있었죠. 그런데 얼마 전에 지원이가 보
Ⅰ. 수학과교육 팀보조개별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지식기반사회로 표현되는 21세기에 들어와 정보화 교육의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으며 교육에 있어서 정보화의 중요성은 대상자가 미래사회의 주역이라는 면에서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ICT 활용에 중점을 둔 효과적인 학습지도
Ⅰ. 수학과 수개념 교수학습자료(수업자료)
1. 필요성
실제로 현장에서 수학과를 지도하는 과정에서 교단 선진화 기기를 이용한 프리젠테이션 자료, 애니메이션 자료, VTR 자료 등을 이용하여 지도하여 보았으나 대부분 교수용 자료로 일제 학습에 적합하였으며, 학습자들이 탐구 활동을 하기에는 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