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수채화의 재료에는 바람직한 특질적인 면이 있음과 동시에 결점이라 생각되는 점도 있다. 그러한 것들을 충분히 분별한 다음에 연구에 힘써야 한다. 수채화는 용구재료 등이 비교적 간편하여 그 취급도 근본적으로는 매우 간단하다. 팔레트에 튜우브에서 짜낸 그림 물감을 녹여서 그 당장에
Ⅰ. 미술 회화 수묵화
1. 수묵화의 특성
수묵화는 동양권에 속하는 회화 양식으로 동양 고유의 안료인 먹과 종이, 그리고 모필로 이룩하는 그림으로 중국 대륙에서 남과 북의 지역을 중심으로 남종화와 북종화로 구분되어 발전해 왔다.
서양화와는 달리 직감이나 정신성을 중히 여겨 사물의 내부로부
수채화 : 물감을 물에 풀어 그린 그림, 투명수채화와 불투명수채화
나. 유채화 : 유화 물감으로 캔버스에 그리며 광택이 나고 접착성이 강해 두텁 게 발라 수정하기 쉽고 보존성은 좋으나 물감이 마르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다. 아크릴화 : 합성 수지로 만든 물감으로 수채 물감처럼 물에
Ⅰ. 상상화 그리기
1. 구상으로 표현하기
구상 표현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현실에 존재하고 있는 대상의 형태나 색깔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대상의 구조를 관찰하고 분석하여 작가의 주관적 조형 감각으로 단순화하거나 변형 과장하여 새로운 질서로 재구성함
수채화로서 매우 유명하다. 레오나르도 이후 유럽의 많은 화가들은 누구나 수채화를 남기고 있다. 렘브란트(R.Rembrandt) 같은 사람은 특히 많은 수채화를 남기고 있다. 들라크로아(Delacroix) 역시 많은 수채화를 남겼다. 19세기 전기의 화가 터어너(W.Turner)는 영국의 화가지만 프랑스가 낳은 인상파(印象派)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