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로부터 좀처럼 손을 뗄 수가 없게 될 것이다.
보통, 수채화는 경묘하고 담백한 표현이 그 특질이라 여겨지고 있다. 그리고 또한 소규모이며 맑고 부드러운 섬세함이 특징이라 생각되고 있다. 확실히 수채화는 표현 재료의 성질에서 그와 같은 특질을 기본적으로 지니고 있다는 것은 틀림없다.
Ⅰ. 상상화 그리기
1. 구상으로 표현하기
구상 표현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는 현실에 존재하고 있는 대상의 형태나 색깔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대상의 구조를 관찰하고 분석하여 작가의 주관적 조형 감각으로 단순화하거나 변형 과장하여 새로운 질서로 재구성함
수채화로서 매우 유명하다. 레오나르도 이후 유럽의 많은 화가들은 누구나 수채화를 남기고 있다. 렘브란트(R.Rembrandt) 같은 사람은 특히 많은 수채화를 남기고 있다. 들라크로아(Delacroix) 역시 많은 수채화를 남겼다. 19세기 전기의 화가 터어너(W.Turner)는 영국의 화가지만 프랑스가 낳은 인상파(印象派)에
Ⅰ. 미술 회화 수묵화
1. 수묵화의 특성
수묵화는 동양권에 속하는 회화 양식으로 동양 고유의 안료인 먹과 종이, 그리고 모필로 이룩하는 그림으로 중국 대륙에서 남과 북의 지역을 중심으로 남종화와 북종화로 구분되어 발전해 왔다.
서양화와는 달리 직감이나 정신성을 중히 여겨 사물의 내부로부
방법을 찾으려는 시도에 의해 변화되어 주목 되어진 ‘창의성’이라는 부분에 있어 아동의 미술교육은 큰 의미를 지니게 된다. 1930년대의 강력한 아동중심 지향과 미술에 대한 일반개념의 확장, 그리고 여기서 확장은 자연적인 것 뿐 만이 아니라 인공적인 것을 포함하는 일반적인 우리 주변의 세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