않고 이득이 되는 것을 얻기 위해 회화를 포기하는 일은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 처갓집에 의해 경제적인 안정을 되찾자 베르미어는 더 이상 작품을 팔기위해 먼저 나서지 않았다. 델프트를 떠나 암스테르담과 같은 더 큰 미술시장을 찾아 나선 다른 작가들과 구분되는 점이다. 회화는 작가의 전부였다.
미술의 가장 중요한 주제로 자리 잡기에 이른다.
(2)연구의 방향
17세기 이후 회화의 장르 구분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일상 혹은 풍속 주제를 독립적인 그림으로 그리는 일이 활성화되면서 장르화로서의 풍속화의 개념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우리는 17세기 이전의 ‘장르화 되기 전의
1.오이디푸스 콤플렉스와 일렉트라 컴플렉스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심리학자인 프로이트가 맨 처음 제작한 용어이다. 그 말의 의미는 다음과 같다. 남자아이가 3~5살 정도의 어린 나이에 이미 성적 욕구를 느끼기 시작하므로 성장하면서 어머니에 대한 강한 성적 집착과 욕구가
Ⅰ. 서양의 아테네
아테네인은 스파르타와는 판이한 조건에서 그들의 역사를 시작했다. 아테네가 자리잡았던 아티카에는 군사적 침략도 없었고 적대 세력간의 내분도 없었다. 그러므로 피정복민을 억압할 군사적 지배 계급이 존재하지 않았다. 더욱이 아티카의 자연 조건은 비옥한 농업 자원과 더불
화가로 율리우스 2세와 레오 10세 아래에서 일하고 시대의 총아로 그의 작업의 정점에 이르렀다.
바티칸궁 <서명실>의 벽화 중 특히 르네상스 인문주의의 상징적 회화라고 할 수 있는 <아테네 학당>과 <성체논의> 등의 벽화 제작은 그의 총체적인 재능이 그리스 정신과 그리스도교 정신의 총합이라는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