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축양식 선정이유
본인이 선정한 건축 양식은 ‘중세 고딕 건축’이다. 다른 많은 양식들 중에서 이와 같은 양식을 선택한 이유는, 고딕 건축은 평면적인고, 사제를 위한 공간이라는 의미의 라틴크로스라고 하는 직사가각형의 요소를 갖추고 있는데, 굉장히 균형 있는 것을 좋아하고 군더더기
유럽 예술에서 지배적인 흐름이었다. 그러나 1789년 프랑스 혁명과 18세기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산업혁명을 통해 부르주아 계급을 중심으로 정치적 민주화와 경제적으로는 산업화를 이루게 되면서, 왕과 귀족을 대신해 시민이 사회의 주류가 되고 본격적인 자본주의시대로 접어들게 된다.
건축 ․ 역사 ․ 체육 분야에서 탁월한 이를 영재로 인정하고 이들을 특별한 교육 기관에서 보호 육성하였다. 이후 영재에 관한 개념은 로마시대를 거치면서 건축과 공학, 법률과 통치 분야에서 탁월한 인물로 변모되었다. 르네상스시대에는 상업의 발달과 함께 엄청난 부를 축적한 가문들이 특
이후 미국에서 <새시대의 고양된 시간>을 맞이한다는 낙관적이며 묵시론적인 의미를 지녔다가 건축분야에서 먼저 이론적으로 정립되면서부터 국제적인 용어가 되었다.
그러나 이 용어가 인식론이나 사회과학의 이론적 분과들에 수용된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로서 1970년대 말과 1980년대에 이르러서이
건축가의 생애》에서 고대 세계의 몰락 이후 쇠퇴한 미술이 조토에 의해 부활했다고 하여 ‘재생(rinascita)’이라는 말을 쓰고 있다. 다시 볼테르는 14 ·15세기의 이탈리아에 학문과 예술이 부활했음을 지적했으며, J.미슐레는 16세기의 유럽을 문화적으로 새로운 시대라고 하여 처음으로 르네상스라는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