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축양식 선정이유
본인이 선정한 건축 양식은 ‘중세 고딕 건축’이다. 다른 많은 양식들 중에서 이와 같은 양식을 선택한 이유는, 고딕 건축은 평면적인고, 사제를 위한 공간이라는 의미의 라틴크로스라고 하는 직사가각형의 요소를 갖추고 있는데, 굉장히 균형 있는 것을 좋아하고 군더더기
건축이었다. 그들은 뾰족 아치가 설치된 날아갈 듯 가벼운 형상의 고딕 양식과는 대조적으로, ‘전기 고딕’ 교회 건축을 둥근 아치가 있는 견고하고 육중한 양식으로 정의하였다. 이런 건축 양식은 고대 로마의 건축을 닮았기 때문에 이런 유사성을 표현하기 위해 로마네스크라는 단어가 만들어진 것
르네상스는 "재생" 또는 "부활"을 의미하며, 고대 그리스와 로마 예술에 대한 복원과 감상을 중요하게 여긴다. 세밀한 관찰과 과학적 관점을 강조한 "인간 중심"의 접근을 표방하며, 이는 인체와 자연의 정확한 표현을 포함한다. 선형적인 원근법과 조명의 사용, 화학적 색상 혼합 및 음영 기술 등 새로운
건축(古建築) 실내장식을 살펴볼 만한 자료는 오늘날 매우 드물다. 불행하게도 한국에는 당시의 건물이 하나도 남아 있지 않을 뿐더러 실내의 구성을 살펴볼 만한 문헌 또한 희귀하기 때문이다. 고려시대 몽골군의 침입을 비롯하여 임진왜란과 병자호란 등 거듭되는 외침(外侵)과 내란으로 말미암아 오
서양 문명의 중심에는 정신과 물질 사이의 분리와 분리된 객체는 다시 기본적인 구성체로 환원된다는 데카르트적 자연관이 있으며, 생명체 역시 분리된 부품으로 구성된 기계로 간주하는 기계론적 세계관을 유도했다. 이러한 세계관은 인간의 문명발달과 과학의 기반이 되어왔으며 인간생활의 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