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비선형 편집시스템
방송제작환경의 디지털화는 프로그램의 제작 및 촬영과정에서 송수신과 저장, 관리부문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방송 시스템을 획기적으로 전환시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영상 및 음성 신호가 디지털화 된다는 것은 신호들의 전송과 저장이 효율화되고 활용의 측면에서도 다양
비선형성과 상호작용성의 한계는 게임이란 장르를 빌려 실현된다. 인터렉티브 무비라는 장르의 게임은 내러티브가 존재하고 이야기의 흐름에 의존하여 게임이 진행된다는 점에서 게임보다는 영화에 가까운 형태를 보이고 있다. 각 분기가 존재하고 분기별로 선택여부에 따라 내용의 흐름이 바뀌는 것
본 연구에서는 이상과 같은 연구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문헌자료 탐색 선행 연구 이론과 방송기록을 참고하고 제작 현장에서 비선형 영상편집을 하고 있는 방송 제작 PD와 방송기술 전문인들을 대상으로 이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하고자 한다. 이와 관련된 이론들의 선행 연구를 위해서는 방송관련
Ⅰ. 개요
간섭(interference) 은 파동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한 성질의 하나로서 둘 이상의 동일한 진동수의 파동이 같은 지점에 도달할 때 각 지점에 따라 파동의 세기(intensity) 분포가 일정한 형태를 이루고 있는 경우를 말한다. 이는 근본적으로 파동이 중첩의 원리를 만족하기 때문이다. 즉 음양의 값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