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기술 → Culture Technology
문화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 위함
CT 연구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컨텐츠진흥원이 주도적으로 진행
본격적으로 CT R&D가 추진된 것은 5년여 정도에 불과
CT R&D 시스템 혁신을 위해 CT R&D의 전주기적 혁신체계 구축
3P(PO, PD, PM)제도 도입
CT R&D추진의 효
관련 선진 시스템 및 기술 습득을 위해 해외 합작 콘텐츠 제작 및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유통사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자 함
- 국내 문화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기반 조성 및 잠재력 높은 프로젝트에 대해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하는 것
2) CT관련 년도별 관련 정책 사항
세대가 주도하는 디지털 시대(Digital Age)의 변화 양상
‘창조경제시대’로의 전환
지적자본(예술, 문화) + 기술 → Culture Technology
문화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 위함
CT 연구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컨텐츠진흥원이 주도적으로 진행
본격적으로 CT R&D가 추진된 것은 5년여 정도에 불과
Ⅰ. 서론
정보통신 사업체를 통한 변화 현상, 여기서의 변화는 복합적인 기술 요인들로 인한 협조적인 평생교육 제도를 제공해주는 것을 의미하는 것인데 여기서 특히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할 것은 평생교육 제도가 사회에 주는 영향은 각 개인 곧 사춘기의 청소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자부
Ⅰ. 개요
기술혁신에 관한 기존 연구들은 기술혁신과 기술혁신 영향요인과의 관계를 도출하는데 있어서 상이한 연구결과가 제시되었을 뿐만이 아니라 종종 서로 상반된 주장을 하는 경우도 많았다. 이에 대하여 일부 학자들은 기술혁신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기술혁신을 단일차원의 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