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해서 기의로 해석되는 기표를 접하게 된다고 말한다. 기호는 컨텍스트에 민감하다. 어떤 것을 한 기호의 요소로 여길 것인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로 컨텍스트인 것이다. 이런 면에서 영화의 기호학적 분석은 마땅히 컨텍스트의 존재와 영향력을 인정하고 그 맥락 안에서 이루어져야 하겠다.
존재한다는 사실을 유추해낼 수 있다. 하지만 섹시 코드라는 표현 양식만으로는 그것이 구체적으로 어떠한 형상을 지니고 있는지 모호하고 분절하기 쉽지 않은 개념일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사유에서 출발하는 것이 기호학적 사유라는 생각 아래, 현재 섹시 코드에 있어
존재 : 인간적 존재
2) 규범적 존재(지혜의 소유) : 일탈적 존재(욕구의 표출)
본고는 ‘노인의 성(性)’의 역사적 변전양상 및 형상화 양상을 살피는 데 있어 위에서 설정한 두 가지 대립항을 기준으로 삼되, 여기에 ‘희화화․풍자의 대상(욕망의 희화화․풍자) 대 인정의 대상(욕망의 인정)’
포스트 모던적 사회란 정보사회 혹은 후기 산업사회라 불린다. 즉 이질성과 다양성이 강조되며 미래에 대한 예측이 불가능한 사회이며 구체적인 너와 나가 존중되는 사회, 시민단체들이 영향력을 미치는 사회중심이 아닌 개체중심의 사회라 할 수 있다. 즉 이사회에선 지식이 소비구조 안의 가치형태
양식에 대한 연구를 쇄신시키는 데 일조를 하기 위해서 기호학 이론은 다양한 모델을 제공할 수 있는데, 특히 유용한 두 가지 개념을 지적할 수 있다. 해석적 공조 또는 공 해석과, 발화 작용이 그것이다. 공 해석은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서 맺어지는 관계가 표명되며 형식화되는 개념적 기초이다. 이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