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역할과는 전혀 무관한 어휘들이기 때문이다. (2가)와 같은 어휘들로 인해 ‘안-바깥’ 구조가 ‘여자-남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굳어져 다른 어휘들에도 공식처럼 붙고 있는 것이다.
1.2. 형용사
먼저, 대부분 여성을 혹은 남성을 그 주체로 둔 용례를 가진 형용사들은 다음과 같다.
가. 얌전-하
성이 극대화된 발화전략을 찾을 것이며 수신자는 용이하고 효과적인 수신 전략을 마련하고자 했다. 만화에서는 그 장르적 속성상 그러한 전략들이 매우 기본적인 발상법을 통해 제시되고 있다. 국어 교육의 중요한 자산이 될 것으로 보는 근거는 여기에 있다.
④ 만화 언어의 유형화와 그 원리 체계
<국어의미론 강의 자료2>
1. 언어의 形式과 內容
가) 형식
소리 : 그 물리적인 속성이나 구조는 귀와 눈을 통해서 확인될 수 있다. 음성 분석기와 같은 기계로써 객관적으로 점검될 수 있다.
형태․문법 구조 : 소리에 얹혀 있는 형태나 그 배열에 관한 문법 조직도 경험적으로 기술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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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 행위가 일어나는 사회 연관 속에는 화자가 소속되는 사회적 집단이나 화자와 청자 간의 사회적 관계, 그들이 행하는 상호 작용의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
의미와 동시에 ‘행복한 표’라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의미를 전달한다.
2. 광고의 다의어
다의어는 하나의 형태에 여러 개의 의미가 대응된다는 점에서 동음어와 구조적 동일성을 가지고 있다. 윤평현(2008),『국어의미론』, 역락, p.186.
또한 동음어는 같은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의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