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사용, 상호작용, 그리고 학습자의 능동적인 학습내용과 수준 선택 등을 제공함으로써 학습자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한다.
⑷ 피드백 제공 : CAI는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다. 학습자의 반응을 순간적으로 평가하고 진단하여, 그에 적절한 처방을 제공할 수 있다.
⑸ 비용 효과성 : CAI수업
수업이라는 상황을 통해 실제로 자료와 전략을 활용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평가는 수업의 적절성 또는 적합성을 평가하는 과정이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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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5가지 영역이 유아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지에 대한 제시
1) 설계영역 [멀티미디어]
교육공학의 설계영역은 효과적인 수업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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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각 FRAME에 들어가는 글자를 크게 하여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쉽게 효과적인 멀티미디어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바. ICT활용 교수-학습자료는 칠판에 나타내기 힘든 부분을 애니메이션화 시켜 학생들이 이해와 흥미를 최대한 가져 올 수 있도록 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교육과정 내용에 탑재하여 개발된 게임 콘텐츠를 컴퓨터라는 매체를 통해 수업에 적용, 학생 개별적으로 현실과 유사한 환경 안에서 게임을 수행함으로써 개념과 원리를 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학생들은 교재를 활용하여 게임을 통해 체험한 개념과 원리를 인지적으로 전이시켜
교육에 이르기까지 교육에 컴퓨터 네트워크를 가장 널리 활용하는 방식이라고 하겠다.
Ⅱ. 웹기반수업(웹기반교육,학습, WBI)의 개념
웹 기반수업(Web Based Instruction)이라고 하면 "웹(Web)을 도구로 하여 원거리 학습자로 하여금 의도적이며 가치 있는 학습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정보와 활동들을 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