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색으로 인한 새로운 발견이라는 측면에서 우리 조는 아사다 지로의 <러브 레터>와 송해성 감독의 <파이란>을 비교 분석해보고자 한다.
(1) 원작(소설), 각색(영화)의 줄거리
▶ 원작(소설)의 줄거리
주인공은 다카노 고로. 그는 포르노 숍의 전무를 담당하고 있는 하류인생이다. 일 년에 한두 번 유
각색으로 인한 새로운 발견이라는 측면에서 우리 조는 아사다 지로의 <러브 레터>와 송해성 감독의 <파이란>을 비교 분석해보고자 한다.
(1) 원작(소설), 각색(영화)의 줄거리
▶ 원작(소설)의 줄거리
주인공은 다카노 고로. 그는 포르노 숍의 전무를 담당하고 있는 하류인생이다. 일 년에 한두 번
분석 · 비판해 봄으로써 조형과 언어를 각각 매개로 하는 서로 다른 두 영역 간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2. 파이란, 취화선, 서편제와 그 사이
1> 왜 이 영화들인가?
파이란 취화선 서편제는 모두 소설을 바탕으로 해서 만들어 졌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영화이다. 문학의 영화화
각색했을 경우 가져다주는 장점이 그만큼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러한 장점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소설이 영화로 만들어 지게 되면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리지 못하고 있다는 말을 듣게 된다. 이에 따라 소설 러브레터와 영화 ①파이란을 바탕으로 비교분석하여 소설이 영화로 각색되는데 있어
, 등산화, 배낭에 대한 브랜드 선호조사를 실시하였는데, 두 가지의 분석결과를 발견할 수 있었다. 첫 번째는 국내 BIG3의 강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각 복종별로 특화된 브랜드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등산화의 경우, 업계 전체 3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K2가 점유율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