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상현실이란?
가상현실의 개념은 1960년대 초 MIT대학의 이반 서덜랜드(Ivan Sutherland) 박사에 의해 시작되었으며, 1970년대에 비디오 플레이스(video place)개념으로 창안한 개척자 마이론 크루거(Myron Krueger)에 의해 ‘인공현실(artficial reality)’이란 용어로 탄생되었고 1989년 아이폰(eyephone)과 데이글로브(dat
문제점을 다룬 자료를 위도에 세워질 저준위 방사성폐기물처리장 유치를 반대하는 데 적용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다.
(3)방사능폐기물처리장 건설의 필요성과 우리나라의 현실
방사성폐기물처리장을 건설하는 취지는 원자력발전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이다. 따라서 방사성폐기물처리장
가상테러(cyberterror), 심지어 가상무정부상태(cyberanarchy)라고 일컬어질 정도이고, 그 밖에도 메일폭탄 등을 통한 업무방해, 암호해독으로 인한 전자상거래의 신뢰성붕괴, 무단복사로 인한 저작권침해, 통신을 이용한 사기행위, 인터넷을 통한 명예훼손이나 사생활침해, 음란물의 유통 등 정보화의 역기능
코드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는 이번 보고서에서 인터넷사업의 성공사례로서 싸이월드를 선정하여 ‘인터넷 비즈니스’의 측면에서 사업모형과 운영에 대한 분석을 통해 현재 싸이월드의 수익창출 부분과 그 밖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증강현실(AR)이란 현실공간을 기반으로 어떤 사물의 정보나 이미지를 컴퓨터 그래픽으로 처리하여 중첩 표현하며 디지털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연결해주는 기술로 일명 육감기술로도 불린다. 실제와 가상 사이의 영역인 혼합현실의 한 종류이다
간단히 말해 증강현실이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