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의 세계라고 정의내릴 수 있으며 인공현실(artificialreality), 가상환경(virtual environment), 합성환경(synthetic environment), 사이버스페이스(cyberspace)등의 용어로 사용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가상현실의 정의에 대해서 간단하게 언급하고 가상현실과 현실의 경계를 줄이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 상세히 기
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등의 기술을 사용해 일종의 시뮬레이션 환경을 제작함으로써 사용자가 환경에 몰입하도록 하는 것이다. 제작 기술과 하드웨어 설비가 끊임없이 업그레이드되고 발전함에 따라 가상현실 기술은 갈수록 많은 사람들의 인정을 받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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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가상현실의 정의
가상현실 게임을 만들기 위해 적잖은 예산을 투자하고 있는 상황이다.
본론에서는 가상현실의 정의에 대해서 간단하게 언급하고 가상현실과 현실의 경계를 줄일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해서 상세히 기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가상현실이란?
가상현실은 현실 환경 안에 가상의 객체인 이미지, 모
문제보다 어떻게 활용하느냐 하는 ꡐ해야 함ꡑ(ought)의 문제로 변화하고 있다.
Ⅱ. 가상공간(가상현실)의 정의가상공간이라는 매체는 다시 두 종류로 나누어 생각할 수 있는데 하나는 전자공동체를 이루고 있는 소위 사이버 스페이스(Cyber-space)의 매체이고, 다른 하나는 이런 사이버 스페이
가상세계에서 개인들이 아바타의 모습으로 구현되어 소통하고 경제활동을 하거나 놀이 및 업무와 같이 현실의 활동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뜻한다. 메타버스 플랫폼은 기존의 단순한 가상현실과 비교하여 이용자의 참여도가 높다는 특징을 지닌다. 즉 현실과 가상세계의 경계가 희미해져 가상세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