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렌 파울로스 교수의 재미있는 수학 이야기
수학은 어렵고 고리타분하고 재미없는 것일까. {수학이 얘깃거리와 어울리면 그렇지 않다}는 것이 미 템플대학의 수학자 존 알렌 파울로스 교수의 주장이다.
1)필라델피아의 사형수 이야기
파울로스 교수의 주장 중 하나가 숫자나 데이터의 함정에 빠
처음부터 한국 교회는 재정 자립을 이룩한 교회로 시작했다. 조직적인 성경공부가 이루어졌으며 선교사와 사역자 뿐 아니라 초신자들도 열심히 전도했다. 1904˜7년에 일어난 대부흥은 성경공부와 기도 생활에서 얻게 된 선물이다. 선교가 시작된 지 불과 10년 만에 신자 수가 불어나기 시작해 1900년부
알렌 카프로도 해프닝을 하나의 시간과 장소에서 인식되고 공연된 사건의 조합 에드워드 루시 스미스(Esward Lucie-Smith). 임영방. 김춘일 역, 『전후의 현대미술』, 서울: 장학사, 1983, p.171
이라고 말한다. 또한 형체가 없고 우연성에 의해서 즉시에 이루어지는 모든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해프닝의
②의료선교의 시원
갑신정변이 제중원 설립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 외에 의료선교의 시원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갑신정변이라는 역사적 사건과 맞물려 19세기 선교에 있어서 의료선교의 선풍적 인기가 있었기에 알렌이 내한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근대선교운동은 윌리암 케리(1761-1834)
②의료선교의 시원
갑신정변이 제중원 설립의 중요한 역사적 사건 외에 의료선교의 시원에 대해 살펴볼 필요가 있다. 그 이유는 갑신정변이라는 역사적 사건과 맞물려 19세기 선교에 있어서 의료선교의 선풍적 인기가 있었기에 알렌이 내한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근대선교운동은 윌리암 케리(1761-1834)
우리 나라의 의료는 수 천년 동안 동양의학의 전통 위에 서 있었다. 그러나 서구 열강의 군대와 상인들과 선교사와 함께 서양의 과학이 동양으로 밀려오던 17세기부터 근대 서양의학의 이론이 우리 나라에도 소개되기 시작하였다. 근대 서양의학을 처음으로 우리 나라에 소개한 사람은 이 지조(李之藻,
♦ 내용 요약 및 정리
1. 아담 스미스의 패러독스
1776년 아담 스미스는 국부론에서 사람들이 자신을 위해 더 많은 것을 가지려고 애쓸 때 또 그것이 방해받지 않을 때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사회의 이익에 이바지하는 것이 된다고 설명했다. 책에서는 ‘보이지 않는 손’, 즉 시장 가격에 의해서
그리스도교란?
1세기에 태어난
나사렛 예수를 그리스도(메시아)로 믿는 종교
원어는 크리스티아노스(Christianos)
=‘그리스도를 따르는 사람’
그리스도교의 진리
예수
하나님 사랑의
구체적인 형상
목적: 인간의 구원
십자가에 못박히는
고난 길을 감으로써
인간의 원죄를
대신해
그리스도교에서의 행복이란?
마태복음 5장 3~12절 말씀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3절)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4절)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5절)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조직관리의 원리
I. 통솔범위의 원리
1. 개요
통솔범위(span of control)라 함은 1인의 상관 또는 감독자가 직접 효과적으로 관리 ․ 감독할 수 있는 부하의 수를 말한다. 통솔의 범위를 결정하는 요인은 통솔자의 지식과 능력, 그리고 시간적 ․ 공간적 범위의 한계에 의하여 결정된다. 경찰조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