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기적으로 전략을 짜야한다
문화는 기본적으로 단기간에 성립 될 수 없는 것으로 생활 속의 습관이며 일종의 지역적 관습인 동시에 그 이상의 어떤 가치관을 의미하는 역사적 창조의 부산물이다. 지금까지 여러 기업에서 전개해 온 마케팅 전략은 주로 단기이익을 많이 내기에 급급했지만 기업은
문화마케팅의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한 접근이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까지 통용되고 있는 것은 크게 `마케팅을 위한 문화(Culture for Marketing)`와 `문화를 위한 마케팅(Marketing for Culture)ꡑ의 두 가지 측면이다. 일반기업의 문화지원 및 문화경영을 전자로 본다면, 문화산업의 마케팅활동을 후자로 해
1. 놀이성이란?
1-1 놀이를 통해 알아보는 놀이성
·놀이의 개요
분 류
오프라인 놀이
온라인 놀이
1
향휴층
취학 전후 어린이
그 후의 연령<전체>
2
역 활
심신의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
일상생활이나 일에서 생기는 강박감을 해소
기분을 전환, 피로를 풀고 새로운 생활의욕을 높이기
김춘수의 ‘처용연작’은 시인 스스로에 의해서 창안된 시론인 무의미시론에 힘입어 많은 논객들에 의해서 ‘무의미시’라는 일반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김춘수가 무의미시에 관하여 “논리와 자유연상이 더욱 날카롭게 개입하게 되면 대상의 형태는 부숴지고, 마침내 대상마저 소멸
비단 나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라면서 한 번 쯤은 온달과 평강공주의 이야기를 들어봤을 것이다. 하지만 신분을 뛰어넘은 사랑이야기이자, 한 남자의 출세와 일생을 그린 이야기인〈바보 온달〉이 正史인 三國史記에 실려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지도 모른다. 부끄럽
신화성이 희박 하며, 대부분 국조나 시조의 탄생에 관계되는 것 일 뿐이다. 고려대 민족문화 연구원 한국사상연구소 저, 『자료와 해설 한국철학사상』, 예문서원, 2001. p20
이것은 한국을 제후국이 아닌 독자적인 신국 또는 천자의 국가로 해석 할 수 있으며 국조의 탄생을 천신의 소생으로 한 것은 인민
. 그러나 지우는 주체를 모래로 바꾸고, 바다를 공모자로 낮춤으로써 모래의 신화성을 강조할 수 있다. 두 번째 신화를 만들기 위해, 첫 번째 신화를 뿌리로 삼았음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 신화는 사람과 바닷가 모래밭과의 신화적 만남에서 일어났으며 모든 만남이 신화적이다.
텍스트의 정의
신화성은, 자신의 인생이란 것이 결국 자기의 정체성 상실을 증명하는 것으로 끝나가고 있는 기막힌 정황에서 찾아볼 수 있다. 그의 신화를 돋보이게 하는 것은, 멀쩡히 살아 있는 실존자 찬스를 유령으로 만들고 있는 문자 커뮤니케이션의 횡포와 자기 상실로 빠지는 위기에서 새로운 자아가 발견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