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 수업체제설계 모델
수업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기 위한 모델은 학자들에 따라 다양하게 제시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수업설계 모형은 다음의 다섯 단계로 구분될 수 있다.
분석
(Analyze)
설계
(Design)
개발
(Developemnt)
실행
(Implementation)
평가
(Evaluation)
피드백
(Analyze)
<그림 1>
Instructional Materials)
◆ 교수 전 활동 단계
길이재기 에 학생들의 흥미를 불러 올 수 있도록 자신의 키를 적용하여 cm와 m의 관계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정보제시와 학습자 참여
여러 구체물을 쓰는 방법 두 가지를 비교해서 m와 cm의 단계를 알수 있게 한다.(범례를 제시→공통점 찾기
1. 수업체제설계 개관
1) 수업체제 설계(ISD)
- 요구와 문제를 밝혀내고, 이를 토대로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여 수업내용, 방법, 평가 등에 이르는 수업체제의 전 과정을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구성, 조정해 가는 일련의 전략과정
- 수업(Instruction)이라는 하나의 체제(system)가 학습목표의
instructions of the game.
(Instruction of a game:
Match the picture with the right word. Write down the matching card’s number of the each card on the handout.)
2)After the students are done, ask answers to several students(or whole class.) Check the answers with the PPT slide.
1) Listen to the instruction carefully.
2) Match the cards.
Finding relation
1. 명령어 인출(Instruction Fetch)
명령어 인출 단계는 중앙 처리 장치(CPU)가 프로그램의 실행을 시작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로서, 메모리에서 필요한 명령어를 가져오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이 과정은 프로그램 카운터(PC)가 가리키는 주소에서 명령어를 읽어오면서 시작됩니다. 프로그램 카운터는 현재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