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어수선한 무대와 낮은 조명 사용, 방송 중 실수 허용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새로운 인재를
발굴하는 발 빠른 선두매체로
FM라디오와 경쟁
시청자들에게
프로그램 편성을 전파시키기 위해 케이블 경영자
설득
MTV는 대중음악, TV, 할리우드, 젊은이 문화, 패션경향을 추구하는데 초점
“일단은 비주얼적으로 현재 한국이 2D 시장에서 특별한 경쟁 우위를 갖긴 힘들 것 같아요. 하지만 중요한 것은 3D 시장에서 한국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는 거에요. 왜냐하면 3D는 시작된지 얼마 안되었기 때문에 다른 국가들과 출발선이 비슷하기 때문이죠. 뽀로로도 3D를 도입한 사실이 인기에 큰 영
전략적인 고려 대상이 아니였다. 보다 넓은 시장 장악을 위한 +α의 Target을 설정, ‘성’이라는 특수성을 극복하기 위한 획기적인 전략을 필요로 하였다. 즉, 세련된 J-pop에 빠진 10대들, 한류에 빠진 3~40대 아주머니들, wannabe를 가진 20대 젊은 여성들을 포함한 전 연령층을 타겟으로 잡게 되었다. 이는 ‘
프로그램 중심의 Nick Jr., 유치원생을 위한 NOGGIN, 청소년을 위한 The N,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게임과 스포츠를 다루는 유일한 채널, 그리고 가장 인기 있는 만화만을 방영하는 Nicktoons Network 등이 있다.
국내 유일의 어린이 엔터테인먼트 채널을 지향하며, 국내에는 NICK이라는 이름으로 2005년 11월 정식 런
Positioning
세계적 유명 보컬, 댄스 트레이너 영입
가수 / 음반마다 성격을 변화시켜 트렌드에 맞추어감
뛰어난 외모를 지닌 이들을 내세움(외모지상주의)
유행의 민감성 고려
기나긴 연습생 시절을 거친 노력파 이미지
‘SM의 연예인은 유행을 선두’하는 이미지 형성
多재능(노래, 연기, 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