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용은 다음과 같다.
1) PC게임 분야
이 게임은 PC를 플랫폼으로 하는 게임으로, 생활화된 PC의 많은 보급과 컴퓨터기술의 혁신적인 발전 (CD-ROM, DVD 채용 등) 으로 많은 발전을 한 게임 분야이다. PC게임의 주요 개발국은 미국이며, 유럽, 일본, 대만, 우리 나라 등에서도 많이 개발하고 있다.
2)
DVD는 Digital Versatile Disk의 약자이다. 초기에는 Digital Video Disk라고 불렸으나, 이후에 DVD를 여러 가지 Application에 사용해야 할 필요성이 있어 ‘Video’ 대신 다기능 이란 의미의 ‘Versatile’로 바뀌게 된 것이다. 대신 DVD글자 이후에 Application에 따라 다른 호칭을 붙인다. Video가 들어 있으면 DVD-Video 라고 하며
용하는 온라인 폼과 플랫폼을 뜻하며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태를 취할 수 있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는 상호작용과 관계성이라는 중요한 특징을 갖고 있다. 이용자들 간의 상호작용이 서비스의 부수적인 것이 아니라 핵심 요소이며, 이용자들 간에 지속적인 관계를 맺을 뿐만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