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디바이스를 개발.
현재 가상현실(VR)은 교육(가상 현장 체험학습), 스포츠 중계(360도 캠을 이용한 직관 효과), 쇼핑 산업(물건 구입 시, 가상에서 360도 살펴볼 수 있는 것)등의 분야에서 활발히 개발되고 있음
2. AR의 시장창출 가능성
2016년 홀로렌즈 개발자 버전을 세상에 선보인 MS는 AR 기술의 선두
기업 중 처음으로 뉴욕증시에 직상장 했고,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에 가입지가 몇억을 넘고 있다. 실지로 모 업체의 경우 사업한지 6개월만에 유저 3억을 돌파하여 폭발적인 신상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메타버스시장의 특징과 문제점 및 향후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작성하기로 하자.
가상공간으로 이동하게 했다. 그에 따른 장단점은 항상 존재하리라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코로나 19가 확산된 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로나 19가 빨리 종식되지 않을 경우 어떤 변화가 추가로 이루어질지 전망
개념이다. 이러한 가상현실 기술은 사용자에게 모든 것을 컴퓨터 그래픽만으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실재감을 제공하는데 있어 한계가 존재한다. 그리고 이러한 가상현실의 한계에 대한 대안으로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혼합현실 속에서 현실에 기반을 둔 증강현실이다. 증강현실은 컴퓨터 그래픽
혼합현실 기술 전문가 그룹 및 IT 분야의 산업계와 학계에서 전략 통합형 4세대 R&BD 연구 방법론을 도입하여 MR Killer Application 기회발굴 및 새로운 패러다임의 상호작용 개념도출 노력과 함께 차세대 IT 산업을 이끌어 갈 중요한 가능 기술(Enabling Technology)인 혼합현실 기술 연구개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