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케팅 기법들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마케팅 기법 중에는 영화에 기업의 상품, 브랜드 서비스 등을 효과적으로 노출시켜시청자나 관객에게 부지불식중에 인식시키는 간접광고 마케팅기법인 PPL(ProductPlacement)이 있으며, 영화 속 PPL이 간접광고로서 급부상하고 있
역사는 1961년 MIT대학에 재학 중인 스티브 러셀의 Space War라는 게임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다. 이어 1973년 미국 아타리(Atari)사에서 탁구 형태의 블록 깨기 게임인 Pong이 개발되었고 1978년 일본의 다이토사가 일명 갤러그라 불리는 Space In - vadar가 출시되면서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광고지만, 아직까지 그 정의와 종류가 명확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흔히 게임 광고라고 말하지만, 그 정의와 종류를 나누기에는 아직 명확하지 않다. 이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 게임이 광고매체가 된
청중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대안적 수단으로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가정용 비디오 대여시장과 네트워크 및 케이블 TV의 증가로 인해 영화 속에 배치된 제품의 잠재적 노출은 엄청나며, 또한 영화관람자의 대부분은 매우 주의 깊은 오디언스 구성원들이기 때문에, 영화 속 PPL은 제품촉
광고 집행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노출을 증대시키고, 브랜드명을 널리 알리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새로운 대안적 광고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PPL광고기법은 TV나 신문광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집행이 가능한데다가 드라마나 영화의 주인공에 자신을 이입시키는 시청자들의 특성 및 주인공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