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을 누린다. 그녀는 거부하였지만 후세의 해석에 의해 초현실주의작가로 분류되고 있다.
건강에서 오는 고통과 남편의 외도, 그리고 아이를 낳을 수 없는 여성의 몸으로서의 그녀의 불행은 작품 속에 그녀의 이야기로 묻어난다.
3. 클림트와 프리다칼로의 작품 속에 나타는 여성성의 비교
계급을 여성을 대하는 당시의 남성들의 이중적 태도를 반영한 것이다.
- 프리다칼로의 작품
① 《헨리포드 병원》
1932년 디트로이트에서 그린 것으로 피투성이 자화상 시리즈 중의 첫 번째 작품이다. 이 그림에는 고독감과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자신에 대한 표현을 수평선 쪽의 산업 사회의
미술에서의 페미니즘은 1960년대말부터 일기 시작한 정치사회적 여성운동의 영향이기도 하거니와, 미국의 미술사학자인 린다 노클린(Linda Nochlin)의 "위대한 여성미술가는 왜 존재하지 않는가"라는 1971년의 논고와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이 논고는 예술적 성취가 작가 개개인의 천재적 역량보다는
회화에서 두드러진 변화들이 나타난다. 바로 과학의 발전으로 원근법이 회화에서 사용되면서 르네상스 시기의 미술은 그 이전의 미술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이게 된다. 독일의 뒤러는 후기 고딕 시대에 형성되었던 북유럽의 전통을 유지하면서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새로운 미술 성향을 도입함으로써
Ⅰ. 프리다칼로
1. 프리다칼로의 어린 시절
프리다칼로(Frida Kahlo)는 본명 프리다칼로 데리베라(Frida Kahlo de Rivera)입니다. 1907년 멕시코에서 태어나 유년기를 보냈으며, 프리다는 독일-헝가리계의 멕시코 이민자였던 아버지와 멕시코 와하카 주 출신의 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어린 시절부터 사진사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