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역량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나무의 끝인 잎과 열매와 같은 최종제품에 집중하는 기업은 경쟁력의 근원인 핵심역량을 등한시하기 쉽다.
가치사슬기법은 기업의 전반적인 생산활동을 주활동부문과 보조활동부문으로 나누어서 기업의 구매 및 재고관리부터 시작하여 물류, 생산과정, 판매, 애
가치창출 활동임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마케팅믹스의 요소인 제품,가격,유통,촉진은 상위의 마케팅믹스 요소들입니다. 이 상위요소 밑에는 각각의 하위믹스 요소들이 있습니다.제품의 경우 제품기능, 디자인, 상표, 포장 등과 같은 것을 하위믹스 요소라 할 수 있는데, 이러한 하위믹스 요소 중에는
NINTENDO
1947 - 주식회사 마루후쿠
(현 닌텐도 주식회사) 설립
1963 - 실내용 게임 생산 개시
1980 - 휴대용 액정 게임에 디지털 시계가
융합된 ‘게임 & 워치’를 개발
1983 -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
‘패밀리컴퓨터’ 발매
1989 - 휴대용 게임기 ‘게임보이’ 발매
1990 - 패밀리컴
CoreCompetency를 분석하고, 이를 통해 나타난 강점과 약점을 적용하여 SWOT분석을 하여 삼성반도체의 내부환경을 분석할 것이다. 위의 분석을 통해 나타난 결과를 조합하여 전략적 제언을 제시하고, 삼성이 내세우고 있는 전략의 타당성을 평가해보고자 한다.
2. 반도체란
삼성의 반도체산업에 대해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