년대의 낡은 모더니즘과 경직된 민중미술’ 모두를 거부하고, 작게는 소그룹마다 공통된 이념을 내세우거나 또는 단순히 그룹만 만들어 각자 자유롭게 작업하고 함께 발표하는 형식을 띠면서 화단의 흑백논리와 구별되는 새로운 미술을 주창하였다. 이러한 소그룹에는 TARA(1981-90), ‘82현대회화(1982-84),
>> 1960년대
· 요제프 보이스 Joseph Beuys(1921~1986) : “모든 사람이 미술가”
· 워홀 Andy Warhol, (1928~1987) : “모든 것이 예술” 「브릴로 박스」,「캠벨 수프 깡통」은 그 형태적 의미 보다는 사회적 문화적으로 작품이 해석되기를 바랐다. 일상적 삶이라는 주제에 기반.
· 리히텐슈타인 Roy Lichtenstein(192
보급과, 세계 대전 등의 보수화 경향 및 사상적 대립에 의한 정체기
●1940년대-전쟁의 종결과 신건축의 보급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근대건축이 성립
●1950년대-1940년대 중반 모더니즘을 바탕으로 근대건축의 주요 이론과 역사의 확립
●1960년대-새로운 이상적인 모델의 추구와 모더니즘에 대한 반발
던 파리에는 보수파 귀족들, 지주, 자본가에서 공장 노동자와 빈민층에 이르는 다양한 사회계층들이 존재하고 있었으며 이들 중 민주화로 인한 사회적평등과 과학과 산업을 통한 진보에 대한 믿음을 소유한 부르주아들이 중요한 계층으로 부각되었다. 황제의 야심대로 유럽의 그 어떤 도시보다도 화려
대한간호협회의 정의(1983년 창립)
“간호는 모든 개인, 가정,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건강의 회복, 질병의 예방, 건강의 유지와 그 증진에 필요한 지식, 기력, 의지와 자원을 갖추도록 직접 도와주는 활동이다.
3) 미국간호협회의 정의
“간호는 개인, 가족, 지역사회 및 인구 전체를 대상으로 건강과 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