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앞으로의 사회는 지식사회의 팽창, 과학기술의 발달, 산업 발달에 따른 산업구조의 고도화, 국가간의 문호개방, 사고의 다양화, 사회체제의 분화 등의 변화로 말미암아 미래의 사회는 점차로 탈산업사회화, 정보화, 세계화, 다원주의적 경향을 띠어가고 있다.
토플러는 ‘제3의 물결에 있어
1. 개발배경
2. 요구분석
3. 요구의 우선순위 결정
4. 차이 분석 및 요구의 우선순위 조정
5. 교육 목적의 설정
6. 교수 분석표 (따로 첨부)
7. 학습자 분석
8. 환경 분석
9. 수행 목표
10. 교수 전략
11. 교수매체 선정
12. 형성평가
13. 평가 도구 개발
14. 총괄평가
15. 참고문헌
Ⅰ. 서론
60년대의 기억 이론에서는 기억은 몇 개의 구조로 구분된다고 보았다. 기억은 저장 기간과 정보의 의식 여부에 따라서 1) 감각 기억, 2) 단기기억(또는 작업기억), 3) 장기기억으로 구분하였다. 감각기억은 순간적(1초 이내)으로 대상을 감각적 심상 형태로 기억하는 것이며, 단기기억이란 비교
Ⅰ. 서론
수업시간 중에 자신의 움직이고 역동케 하기를 원한다는 것이다. 물론 어떤 학생들의 경우에는 소극적이기 때문에 자신을 나타내는 것을 두려워하기도 한다. 그렇지만 학생들에게 자신을 표현하고 나타내는 기회를 주게 된다면 이것 역시도 극복할 수 있는 문제 중의 하나라고 생각했다. 그
Ⅰ. 개요
21세기에 미술의 새로운 경향으로 대두되고 있는 웹(web) 아트나 넷(net) 아트만이 인터넷 시대를 맞이한 현 상황에서 미술인가 하는 의문이 생겨난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속에` 있는 미술은 무엇인가? 정확히 말해서 작품이란 무엇인가라는 것이다. 작품이 인터넷`에서` 제작&․감상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