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목표들은 수업과 평가를 안내하는 역할을 한다. 학습이 정보를 수집하고 습득하는 것으로 인식되므로 “반복적인 연습을 통해서 숙달될 수 있다”는 것이 교수의 주요 원리로 작용한다.
그러나 학생들에게 필요한 사고의 종류가 훨씬 다양해지고 교육의 성과에 대한 기대가 변화함에 따라 인간
교육연구는 교사로 하여금 자신의 실천 행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요구한다. 이 때의 이해는 물론 합리주의의 패러다임에 구속된 기술적 이해가 아니라, 실천에 대한 진지한 자기반성을 통하여 의미를 찾아내는 행위를 의미한다. 가능한 의미의 해석을 중심으로 간 주관적 담론(intersubjective discourse)에서
수 있는데, 이는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도록 해주고, 가능한 한 많은 여러 가지 방식들을 사용하여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 확보방안에 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해 보겠다.
교육 목적 달성이 좌우된다고 할 수 있다. 매시간 수업의 성패는 여러 요인 중 가장 강력한 것은 교사의 교육관 즉 교재관에 있다. 어떠한 교재관을 가지고 수업하느냐에 달려있다. 단위시간의 수업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자기가 가르치는 교과목에 대해 체계적인 지식과 단원별로 필수학습 내용을 파
교육과정은 아동을 독립적, 창의적, 자기주도적 학습자로 길러내기를 바라면서, 그러한 학습 목표 달성을 위해 학습자의 관심을 바탕으로 교육 활동을 조직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믿는다. 학습자중심교육과정은 아동의 본성에 따라 교육할 것을 주장한 페스탈로치, 루소, 듀이로부터 시작되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