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에 대한 일반적인 관점을 포함하여 음악 속에 나타나 있고, 최근 들어 이것은 상업화의 경향을 타고 보다 긴밀하고 구체적으로 드러나고 있다.
논의에 앞서 문제가 되었던 것은 이러한 음악이 지니는 다양성이 주는 직접적인 접근의 어려움이었다. 대중가요로 범위를 설정해 놓고도 구체적인 접근
대중음악(大衆音樂)’이다. 대중음악은 대중을 대상으로 하고, 대중 매체를 통해 전파되는 음악 양식을 총칭하는 말이다. 이는 역사적으로 사회의 지식인과 상류층이 향유하는 예술음악이나 오랜 세월에 걸쳐 구전되어 온 전통 음악과 대비되는 개념이라 할 수 있다. 대중음악은 대중가요, 유행가 등으
성에 비해 일하는 시간이 길면서도 수입은 훨씬 적으며 성형수술까지 강요되고 있다. 심지어 회사로부터 성교역을 안배받기도 한다. 이러한 구조적인 문제점은 신인연예인에게 많은 심리적인 충격을 야기 시키고 있는 것이 연예계의 현실이다.
신참내기 연예인들은 뇌물을 통해서라도, 성상납을 해서
성격에 규합되는 지에 관해서도 생각해 보았다.
전자의 경우, 재창조의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는 어쩌면 문화의 깊이에 관한 문제이다. 우리가 얘기하는 반만년 역사가 현재 우리가 즐기고 있는 문화의 근원일 수가 있다. 그러한 깊은 뿌리 위에서 문화가 발생되고 또 계승되는 것이다.
Ⅰ. 개요
대중가요는 현재의 삶에서 보고, 듣고, 느끼고, 깨달은 바를 가락에 실어 표현해 낸다는 점에서 민요와 그 뜻을 같이 한다. 그러나 대중가요의 가락은 온 겨레가 두루 좋아하고 익숙한 가락이 아니라 창작자의 개성이 무엇보다 두드러진다는 점에서 민요와는 사뭇 다르다. 그리고 민요가 긴